모두의 IT 테라스

 

 

 

몇 년째 사용중이던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가 전원선을 끼워놓지 않으면 파워가 들어오지 않더니, 곧이어 음량을 조금이라도 중간 이상으로 높이면 스피커 출력부 부분이 뜯어지는 소리가 계속 들려왔습니다.

 

그러기를 한달, 이윽고 아무소리도 나지 않는 오래된 친구를 버리고 구입하게 된, JBL Charge4.

 

왜 수많은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 JBL Chagre4를 선택했는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블루투스 스피커들

네이버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무려 1,201,464건의 제품 리스트들.

도저히 하나하나 비교해보기에는 정말 엄청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행하는 상품 비교 정보!

 

어떠한 종류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여러 홍보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공인된 기관에서 제품 비교를 한 대상과 비교 항목을 봐두는 것이 여러모로 홍보에 당하지 않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 비교한 블루투스 스피커 비교

거두절미하고 바로 한국소비자원에 접속해서 검색해보니 다행히 블루투스 제품 비교 조사를 한 자료가 있습니다.

2020년 6월 25일에 조사된 자료인데요. 비교적 최근에 작성된 보고서이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 

바로 위에서 보듯, 뱅앤올룹슨의 Beoplay P2, 보스의 Soundlink mini SE, JBL의 Charge4, 브리츠의 BZ-JB5607, 소니의 SRS-XB41, 엠지텍의 락클래식 Q80+, 하만카돈의 Onyx Studio5, LG전자의 PK7 이렇게 8개 제품이 비교대상으로 꼽혀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주요한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리스팅 되어있다면, 이 제품들이 조사기관에서 보기에는 충분히 블루투스 스피커들 중에서 영향력이 있는 업체들의 제품이라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으니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구입하더라도 일단 제품들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위의 제품들을 구입리스팅에 올려놓고 여러가지를 비교했는데요.

 

  • 첫째, 가격
  • 둘째, 무게
  • 셋째, 재생시간

 

이렇게 3가지를 비교해보았어요.

가격의 측면에서는 10만원 대, 무게는 가벼운 것으로, 재생시간은 길게!

왜냐하면, 블루투스 스피커의 장점이 바로 이동성이기 때문에 충전 후에 충분히 여기저기에 스피커를 옮겨놓고 노래를 들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결정한 JBL Chagre4!

 

 

JBL Charge4 언박싱

 

구입은 네이버 최저가 검색해서 하루만에 도착!

박스 패키징이 제법 단단하게 잘되어 있어서 언박싱 전인데도 뿌듯합니다.

 

패키지가 이뻐서 찍어본 측면

 

특이한 점은 패키지에는 연속재생이 20시간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소비자원에서 실제 측정한 시간은 23시간이니, 더 이득같습니다.

 

 

 

이것도 이미지가 예뻐서 찍어봤어요. 제품도 보기 전부터 감성에 열심히 호소중인 박스의 모습입니다.

 

 

 

제품 위를 살포시 덮고 있는 보호 스폰지를 걷어냅니다.

 

상당히 건강미 넘치는 스피커가 등장합니다.

 

스피커 색상이 빨간색, 검정색, 파란색?? 이 있었던 것 같은데 무난하게 아무 곳이나 잘 어울릴 만한 검정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있는 듯 없는 듯 하기에는 흰색이나 검정색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무채색의 배경과 무채색의 소품들이 가득한 집이나 장소라면 컬러풀한 색상이 좋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각종 색깔들로 어지럽혀진 공간을 만들 수 있으니 적당하게 타협합니다.

 

 

또다시 등장한 감성 사진의 퀵 가이드와 충전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C타입 케이블을 채용하고 있는데 저는 그냥 어차피 삼성폰을 쓰고 있었기 때문에 폰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으니 더 편한 것 같습니다.

 

 

퀵가이드 문서가 제법 간단명료하게 이미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이 여러 국가에 출시되다보니 쉽게 이해되는 단어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만들어져있네요.

 

 

제품 뒷면에는 전원 케이블이나 UBS메모리 스틱, Line IN 케이블을 꼽을 수 있는 단자 부분이 있는데 제품이 방수를 기본으로 지원하다보니 케이블 덥개가 방수고무로 잘 막혀있습니다.

 

 

깔끔한 마감 구성이 돋보이네요.

 

 

집에 있는 갤럭시탭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블루투스 스피커 2대를 동시에 구성해봅니다.

아이폰은 블루투스 스피커 2개를 돌시에 송출하지 못하는데, 삼성 제품은 스피커 2대 연결이 가능해서 이 부분은 삼성을 칭찬할만 합니다.

 

갤럭시탭이나 갤럭시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스피커 2대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운드를 내보내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5.13 - [IT소식] - 갤럭시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2개 동시에 소리나게 연결하는 방법

 

집의 가구들의 색상이 블랙 또는 화이트 톤이라서 제법 잘어울립니다.

 

 

이동성이 좋은 제품이라서 세로로 배치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우퍼의 성능도 탁월하고, 사운드도 맑고 또렷하게 잘 나오기 때문에 최근에 산 전제제품 중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그럼 이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